감잎차효능


안녕하세요. 요즘 변덕스러운 날씨 때문에 감기에 걸리신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얼마전에 목감기에 걸렸습니다. 물 대신 따뜻한 차를 마셔야 할 것 같아 감기에는 어떤 차가 좋을지 검색 해보니 감잎차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감잎차를 마시기 시작했는데 따뜻한 차를 마셔서 그런지 목과 감기에 효능이 좋았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감잎차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감잎차가 감기에 효능이 좋았던 이유가 감잎차에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C로 인해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 바이러스 등 세균이 침입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감기에 효능이 있었습니다.



감잎차는 감기 뿐만 아니라 생리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리통이 심한 여성분들이 많은데, 감잎차의 비타민C가 난소에 도움을 줘 생리통을 완화 시킬수도 있다고 합니다. 생리통이 심하신 여성분들은 약 대신 감잎차를 마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잎차에는 비타민C 이외에도 비타민A, 비타민D도 함유되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 비타민D를 풍부하게 섭취하다 보면 암에방과 성인병예방에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소아비만의 아이들이 성인병에 걸릴수도 있으니 소아비만의 아이의 경우에도 감잎차를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잎차를 처음 마시면 풀잎 냄새가 나 거리낌이 들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잎차를 마시기 위해서는 감잎을 채취해 말려야합니다. 5~6월의 연한 감잎을 채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감잎을 깨끗히 씻은 후 3일정도 서늘한 곳에서 말려주시면 됩니다. 그 후 바삭하게 말랐다면 얇게 썰어주고 찜통에 쪄주면 된다고 합니다.



감잎차를 우려내기 전 비타민C가 파괴되지 않도록 1분 30초 정도의 짧은 시간내에 쪄야합니다. 그리고 한번 식혀주고 다시 1분 30초 정도 쪄주면 됩니다. 다 찐 감잎을 15분정도 차로 우려내서 마시면 됩니다. 또한 쇠로 된 그릇이나 쟁반에 감잎을 말릴 경우 비타민C가 파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잎차효능이 좋은 점도 있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감잎차의 타닌 성분이 수분 흡수력을 강하게 하여 설사를 멈추게 해주지만, 변비를 초래할 수 있고, 철분과 쉽게 결합하여 빈혈증세를 초래 할 수 있습니다. 변비나 빈혈이 심하신 분들은 감잎차를 마시는 것을 자제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