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햇살론


안녕하세요. 베이비붐 세대에 태어나신 분들이 하나둘 정년퇴임을 하시는면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해보고자 가장 쉽게 시작할수 있는것이 퇴직금으로 장사를 시작 할수있을꺼같은데요. 또는 장사를 지금 하고 있으신 분들의 사업확장이나 돈이 언제 필요할지 모르는 것이 사업인거 같은데요 하지만 자영업자 대출같은 경우는 빌리기 쉽지않은게 쉽상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자영업자 햇살론에 대해 알려드릴까합니다.

 

 

먼저 햇살론은 신용 6~10등급 또는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의 자영업자, 농림어업인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인데요.

 

 

햇살론은 누가 받을수 있는가 하면 개인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인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및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 경우와 무등록, 무점포 자영업자 및 일용직, 임시직 근로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있는데요. 오늘은 자영업자 햇살론에 대해 알아 볼꺼니 좀 더 상세하게 살펴볼까요 .

 

 

 자영업자는 행상, 노점상,사업소득세를 납부하는 방문 판매원 우유배달원 학원강사 행사도우미 대리운전기사등을 말하는데요.

 

 

자영업자 햇살론은 사업운영자금 메뉴를 들어가보면 한도와 금리가상세하게 나와있는데요. 영업중인 자영업자와 농립어업인에게 해당하며 최고 2천만원 한도 내에서 햇살론 소상공임 평가표에 의해 평가된 점수별 평가등급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지는데요. 제일 높은 2000만원의 1등급과 가장 낮은 400만원인 10등급으로 차등 지급인데요.

 

 

보시면 보증기간 및 상환방법은 1년 거치 4년 이내 원금 균등불할 상환 가능 하고 보증수수료는 대출금액의 연 0.85%이내에서 결정된다고 하는데요.

 

 

햇살론은 서민 금융회사(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저축은행, 새마을금고)가 금리를 자율적으로 결정하는데요. 은행은 6~14%의 금리를 보이고 저축은행도 25~35%의 금리를 보이네요 대부업 쪽은 말할꺼도 없이 정말 높은 금리이구요 햇살론 저축은행은 9.16%의 비교적 낮은 금리를 보이네요.

 

 

혹시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 쪽으로 신용대출을 이용하시던 분들이 햇살론을 이용하시면 금리수준이 30%의 높은금리에서 10%대로 낮아서 이자 부담이 덜어질꺼같은데요. 자영업자 햇살론으로 비교적 낮은 금리로 돈을 빌릴수 있겠네요.

블로그 이미지

5&&$

,